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엔트리

나눔로또파워볼 홀짝게임 토토사이트 배팅 전용사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도람푸 작성일20-11-20 16: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797.gif




"美中 전쟁 안 난다 100% 확신 못해"
세계일보 자료 이미지.

세계일보 자료 이미지.

중국은 대만 통일을 위해 무력사용을 원하지 않지만 미국의 행보가 대만에서의 전쟁 위험을 높인다고 중국 군사전문가가 경고했다.
저우보(周波) 중국 인민해방군 군사과학원 명예연구원은 2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대만을 겨냥한 무력 사용은 중국 최후의 선택지이지만 최근 미국의 일련의 행보가 우려를 낳고 있다면서 “양안(兩岸·중국과 대만)의 관계 진전은 중국 혼자 결정하는 게 아니다.
이는 오히려 대만과 미국, 중국의 상호 교류의 결과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미국은 계속해서 대만에 접근하고 있고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친중 행보를 한 전임자와 완전히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SCMP는 이 같은 저우보의 발언은 최근 미국 전문가들이 미중 관계가 나쁘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나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모두 지금 당장 군사행동을 취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전쟁 위험은 없다고 전망한 것에 대한 반박이라고 전했다.

저우보는 남중국해에서 미중이 대치하고 있는 상황도 양측의 우발적 충돌 위험을 높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미중 간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100% 확신할 수 없다”면서 “전쟁을 피한다는 목표는 양국이 함께 협력할 때만 달성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미국은 중국의 섬과 모래톱들을 겨냥해 도발을 계속하면서 중국을 거세게 비난하고 있다”면서 “중국이 어떤 태도를 취해야할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행정부에서 악화일로를 걸은 양국 관계를 볼 때 중국의 군사 활동 증가는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다.

저우보는 “군사협력을 포함한 양국 관계는 트럼프 행정부 아래에서 심하게 손상됐다”고 지적했다.파워볼사이트

그는 그러나 이 같은 대치 국면이 조 바이든 미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한 후에도계속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우보는 바이든 당선인이 2016년 7월 국제상설중재재판소(PCA)가 남중국해에서필리핀과 중국 간 벌어진 분쟁에서 필리핀의 손을 들어준 판결을 지지할 것이라면서“중국은 아시아 국가도 아니고 아무런 권한도 없는 미국이 도대체 왜 이 문제에 개입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중국해 문제는 중국과 당사국들 간 직접 협상을 통해 해결해야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중국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또다시 대만에 첨단무기를 판매하면서 협력을 강화 하고 있다.

지난 3일(현지시간) AFP 등에 따르면 이날 미 국무부는 대만에 ‘MQ-9 리퍼’ 공격용 무인기 4대를 판매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MQ-9는 정보수집과 정찰·감시는 물론 목표물을 정밀타격하는 공격 기능을 갖췄다.

미 국무부는 성명에서 “이번 무기 수출건은 해당 지역의 정치적 안정과 군사적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판매건의 규모는 6억달러(약 6700억원)에 달한다. 무인기 이외 지상 장비, 통신장비 등이 포함되지만, 폭탄이나 미사일 등 공격용 무기는 포함되지 않았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업용 프라이빗 네트워크 지원하는 자체개발 블록체인 기술 ‘LEDGIS Enterprise’ 적용
24시간 자료 조회·공유 가능한 시스템으로 관련 부처간 업무 효율 극대화




(사진설명: ‘IBCT 블록체인기술 LEDGIS Enterprise’ 기반 방위사업청 입찰시스템)

[서울경제] IBCT(㈜블록체인기술연구소, 대표 이정륜)가 자체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LEDGIS Enterprise(레지스 엔터프라이즈)’를 기반으로 방위사업청 입찰시스템을 구축·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IBCT가 구축한 입찰시스템은 방위사업 제안 입찰 과정에서 수집된 모든 데이터의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서류 접수 단계부터 관련 부처간 협업이 가능한 구조로 저장·관리해 서류검토·평가 시간 및 인건비·인쇄비와 같은 각종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기존 방위사업청 입찰은 조달·산업체가 방위력 개선사업 제안서를 접수를 위해 평균 1,000만장 이상의 종이문서를 출력해 대면 제출하고, 방위사업청은 이를 수작업으로 검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입찰시스템은 제안서 제출, 빙산 융자금, 군용 총포의 운반 허가 및 신청을 모두 전산화할 수 있어 연간 약 2~10억원의 비용절감 및 업무 효율성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로 서류제출일시, 제안내역 등 데이터 위·변조를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최종 평가 결과까지 실시간으로 조회 및 확인이 가능해 방위 사업에 대한 투명성 확보와 대국민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입찰 시스템 자료를 토대로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과학연구소, 한국방위산업진흥원, 국방부 등 유관부서와 블록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정책 및 실행계획 수립이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스템의 주축이 된 ‘레지스 엔터프라이즈’는 IBCT가 자체개발한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레지스(LEDGIS)를 기반으로 한 기업용 프라이빗 네트워크 구축 기술이다. 신규 노드의 진입을 간편하게 하고, 사용자의 대용량 데이터 저장 및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등 기존 블록체인이 갖고 있던 기술적 한계와 문제점들을 극복하며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보안이 가장 우선시되는 국방 관련 부처에서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블록체인의 높은 신뢰성과 보안성을 증명했다”며 “IBCT는 다양한 플랫폼과 서비스를 개발해 투명하고 공정성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기반 방위사업청 입찰시스템(이하 ‘입찰시스템’)은 방위사업청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이도스와 공동 진행됐다.

IBCT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레지스(LEDGIS) 및 레지스월렛(LEDGIS WALLET) 개발사로 블록체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4차산업분야의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3분'만 투자하세요 [김영필의 월스트리트]
▶ 커피처럼 즐기는 기업 이야기 [비즈카페]
▶ 네이버 채널에서 '서울경제' 구독해주세요!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GM "테슬라 추월해 북미에서 전기차 선두기업 될 것"
폴크스바겐, 전기차 개발 자금 마련 위해 람보르기니 매각 검토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올인(Alll-in)'을 선언하고 있다. 유럽, 중국 등 20여개국이 내연기관 차 판매 금지 계획을 구체화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강조하는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전기차가 글로벌 시장을 지배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캐딜락이 공개한 첫 순수 전기차 리릭./캐딜락 트위터

19일(현지 시각) 메리 배라 제너럴모터스(GM) 최고경영자(CEO)는 전기차 사업 전략 확대 방안을 발표하며 2025년까지 전기차 분야에 270억달러(약 30조원)를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올해 상반기 전기차에 투자하기로 발표한 금액 200억달러보다 30%가량 늘어난 규모다.

더불어 GM은 2025년까지 새 전기차 모델 30여종을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역시 당초 3월에 계획했던 전기차 신모델 12종 출시보다 훨씬 늘어난 수치다. 또 캐딜락 시리즈 전 차종을 전기차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당초보다 5년 이른 2025년으로 정했고, 전기 픽업트럭 모델 GMC 허머EV의 개발 일정도 18개월 앞당겼다.

지난 2018년 이후 GM의 전기차 전환 계획은 점점 빨라지고 있다. 수익성이 좋지 않은 생산 공장에 대한 구조조정을 추진하는 가운데 지난달에는 미국 내 전기차 생산공장에 22억달러를 투자하고, 전기차 R&D 인력 3000명을 충원하는 등의 계획을 밝힌 상태다. 바라 CEO는 "제조와 판매 규모가 큰 GM이 결국 테슬라를 추월해 북미 전기차 선두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동행복권파워볼


지프 랭글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4xe. /FCA코리아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FCA)은 계열사 전반에서 전기차 전환을 시동 중이다. 마이클 맨리 FCA CEO는 지난 9월 그룹의 최고급 세단인 마세라티를 포함해 향후 5년간 줄줄이 내놓을 신차 모델에 반드시 전기차 버전을 포함할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8월 취임한 제이크 아우만 FCA코리아 사장은 지프의 모든 라인업에 전동화 모델 4xe를 투입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 9월 미국에서 처음 선보인 4xe는 랭글러 라인업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 모델로, 전력만으로 최대 25마일(약 40km)을 주행할 수 있다.

세계 최대 완성차 업체인 독일 폴크스바겐 그룹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전기차 경쟁에 뛰어들기 위해 그룹 내 핵심브랜드인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와 고급 오토바이 브랜드 두카티 매각을 검토 중이다. 폴크스바겐은 2025년까지 전기차 비중을 대폭 늘릴 계획인데, 판매량이 적은 브랜드를 매각해 전기차 개발 자금을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우디 아이콘 콘셉트카./아우디

폴크스바겐그룹은 지난 9월 말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을 공략하기 위해 합작회사인 중국제일자동차그룹(FAW), 상하이자동차그룹(SAIC), JAC모터스 등과 함께 전기차 제작, 생산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폴크스바겐은 합작 3개사와 공동으로 2024년까지 5년간 총 150억유로(약 20조원)를 전기차 개발에 투자한다.

초고가 모델만 생산하는 폴크스바겐그룹의 슈퍼카 브랜드 벤틀리도 그룹사 흐름에 따라 전기차 전환에 올라탄다. 벤틀리는 지난 5일 모든 판매 모델을 10년 내 100% 전기차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벤틀리는 이날 '비욘드100' 전략 발표를 통해 모든 판매 차량 모델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전기차로 전환하고 2030년에는 전기차만 생산할 것을 선언했다. 폴크스바겐그룹은 벤틀리와 아우디, 포르쉐 등 그룹사 내 프리미엄 브랜드 3개만을 위한 전기차 플랫폼도 개발을 진행 중이다.

[민서연 기자 minsy@chosunbiz.com]




▶네이버에서 조선비즈를 구독 하세요
▶삼성 품은 이곳… 제2의 이태원으로 급부상
▶올해 '이 기업들' 투자 안하면 영영 기회 없다

저작권자 ⓒ 조선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신한··우리·NH농협·광주은행 등 우수사례
비대면 지원 확대, 원스톱 종합컨설팅 등
금감원, 7월부터 위기관리 지원체계 운영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금융감독원은 20일 오후 유튜브 생방송으로 '자영업자에 대한 은행권의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융권의 지원 참여와 자영업자의 이용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기존의 창업·금융상담 위주 컨설팅을 '위기관리' 지원 중심으로 확대·재편했다"며 "온라인 시장 진출 등 사업구조 전환을 통해 자영업자들의 매출·수익 회복을 돕고 필요시 사업정리와 재기에도 도움을 주는 위기관리 컨설팅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윤 원장은 또 "자영업자들이 컨설팅을 이해하고 도움을 받아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영업이 활성화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신한··우리·NH농협·광주은행 등 4개 은행이 컨설팅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신한은행은 기존 신한소호(SOHO)사관학교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지속적으로 상담한 사례를, 우리은행은 매출이 급감한 자영업자에게 온라인 판매방식으로 업태 전환을 유도한 사례를 설명했다.

농협은행의 경우 농업 후계자 꿈 실현을 위해 창업부터 컨설팅하다가 코로나19로 납품 중단을 겪자 판로 개척까지 지원했고, 광주은행은 바쁜 자영업자를 위해 세무·회계관리, 마케팅기법, 특별대출까지 원스톱 종합컨설팅을 제공한 사례를 제시했다.

한편 금감원은 지난 7월2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19 위기관리 지원체계"를 구축·운영 중이다. 지원 상황 분석을 위한 현장지원단을 설치하고 연체 사전방지를 위한 '개인사업자대출119' 활성화, 위기관리 컨설팅 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lverli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ark, 미술품 구매의 즐거운 시작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인기협, 구글 인앱결제 정책 관련 연구결과 발표
2021년 2.1조 매출 감소 예상···1.8만명 실직 효과도
창작자·소비자 "권리자 몫 줄어들고 가격 전가" 우려

정지연(사진 오른쪽)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 등 학계·소비자단체·권리자협회 등 관계자들이 20일 인터넷기업협회 주최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정책 확대에 따른 콘텐츠 산업의 피해 추정 및 대응방안’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인터넷기업협회

[서울경제] 인앱결제를 강제하는 구글의 앱 마켓 정책으로 인한 콘텐츠 산업의 매출 감소 규모가 연간 2조1,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와 더불어 매출 감소로 인한 노동 감소 효과로 1만8,000여명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는 주장도 함께 제기된다.

20일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한성숙)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정책 확대에 따른 콘텐츠 산업의 피해 추정 및 대응방안’ 온라인 토론회를 통해 이와 같이 밝혔다.

유병준 서울대학교 교수가 거래액 및 산업 파급효과를 기반으로 조사한 결과 인앱결제 수수료로 발생하는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매출 감소 규모는 약 3조5,838억원으로 추정됐다. 이미 30% 수수료를 일괄 적용하고 있는 애플 앱스토어까지 포함한 수치다. 유 교수는 이로 인해 2021년 콘텐츠 산업은 연간 약 2조1,127억원의 매출 감소 효과를 입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매출 감소로 인해 1만8,220명 규모의 노동 감소 효과가 나타날 전망이다.

유 교수는 “모바일 콘텐츠 산업은 2016년 이후 매년 10.3%씩 성장하고 있으므로, 향후 매출 감소 효과는 점점 더 크게 작용해 오는 2025년에는 약 5조3,625억원의 매출 감소가 일어날 것”이라며 “포커스그룹 인터뷰를 통해 볼 때 1만8,000여명의 젊은이가 직업을 잃게 되는데, 정부 대응이 늦어질 때마다 하루 30~50명 젊은이의 꿈이 꺾인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구글 인앱결제 확대로 인한 영향은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에 더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구글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콘텐츠 가격이 16.7% 인상되는 경우 소비자 잉여는 약 1,760억원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영업이익률이 감소하고 장기적으로는 기업 가치가 하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웹툰·음악 같은 디지털 콘텐츠의 창작자와 소비자 역시 피해를 볼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웹툰 ‘독고’를 연재한 오영석 작가는 “구글이 30%를 가져가면 콘텐츠 가격이 상승하게 되고, 이는 소비자 부담으로 연결된다”며 “소비자는 결제할 작품 숫자를 줄일 것이고 결국 이는 신인 작가의 등단 기회 감소와 웹툰 시장의 왜곡·축소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희 한국저작권위원회 심의조사팀 선임연구원은 “현재 음원 전송서비스는 매출액 65~70%를, 영상물 전송서비스의 경우 58~60%를 콘텐츠 제작에 기여한 권리자 몫으로 배분하고 있다”며 “따라서 결제 수수료가 30%로 인상되면 사실상 저작권자에 대한 권리 처리가 불가능해진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이나 멜론, 지니뮤직 같은 각 콘텐츠 플랫폼들이 망 비용 등 네트워크 유지비용으로 이미 매출의 10% 가량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재진 한국음반산업협회 경영지원국장 역시 같은 맥락에서 “유료 상품 구매 시 인앱결제 방식은 약 37% 내외의 가격 상승을 가져오기에 이로 인한 앱 개발자나 콘텐츠 생산자의 이윤이 압착될 수 있다”며 “과도한 플랫폼 결제 수수료는 서비스 사업자와 콘텐츠 생산자 간 저작권료 정 산에도 많은 갈등과 혼란을 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파워볼실시간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소비자 입장에서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은 구글의 인앱결제 가격 인상이 소비자에게 전가될 것이라는 점”이라며 “통상 결제수단에 따라 신용카드 2.7%, 계좌이체 1.4%, 휴대폰 결제 6%의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30%라는 수수료 수준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총장은 구글 주장과 달리 이미 인앱결제를 적용 중인 게임 콘텐츠의 경우에도 소비자 피해 구제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지난 2018년 한국소비자원이 모바일 앱 관련 피해구제 사건 572건을 분석한 결과 신용카드나 휴대폰 등을 이용한 일반결제보다 인앱결제의 취소와 환불이 더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오지현기자 ohjh@sedaily.com

▶ '3분'만 투자하세요 [김영필의 월스트리트]
▶ 커피처럼 즐기는 기업 이야기 [비즈카페]
▶ 네이버 채널에서 '서울경제' 구독해주세요!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경제, 사회,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